중국소비자선택 2018 한중 대표브랜드 award&forum 참가신청하기 더이상 이창을 열지않습니다.

안성종로기숙학원, 대입선행반 수능1등급을 향한 도전

기사입력 2017-12-26 11:49:12 | 최종수정 2017-12-26 11:49:45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제공=안성종로기숙학원)
수능에서 1등급을 받는다는 것은 수능에 응시한 학생 중 4% 이내에 든다는 의미이다. 2018학년도 수능 응시 인원은 531,327명으로 재학생이 398,838명이고, 졸업생은 132,489명이었다. 이중 1등급 성적을 거둔 학생은 21,253명이다. 물론 1등급 기준은 과목별로 정해지기 때문에 각 과목별 수능 응시 인원은 상이하다. 2018 수능에서 응시인원을 고려하면, 국어 과목의 경우 1등급을 받은 학생은 대략 21,253명, 인문계열 수학 나형에 1등급을 받은 수험생은 13,439명이다. 영어는 90점을 넘으면 되므로 52,983명이 1등급을 받았다. 자연계열 수학 가형에 응시자 중 1등급은 6,926명이다. 탐구 과목은 과목별 인원수에 따라 1등급의 인원수가 정해진다.

대체적으로 수험생의 목표는 수능 전 과목 1등급으로 볼 수 있다. 물론 전 과목 1등급의 성적을 거두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전 과목 수능 1등급의 수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2017 수능에서 4700명 정도라는 추정치가 있기는 하다. 2108 수능에서는 영어가 등급제로 전환됨에 따라 좀 더 많은 수험생이 전과목 1등급을 받았을 것이라는 추정을 해 볼 수 있다. 전 과목 1등급을 받을 경우 대체적으로 진학할 수 있는 대학은 자연계에서는 의대, 치의대, 한의대, 서울대, SKY 대에 합격이 가능하다. 인문계에서도 의대, 한의대, SKY, 경찰대, 서강대, 성균관대 등에 합격이 가능하다. 따라서 수능 1등급을 받는다는 의미는 의대를 포함한 최상위권 대학에 합격할 수 있다는 의미이므로, 수능을 응시하는 수험생에게는 전 과목 1등급 목표는 어렵지만 도전할 만한 중요한 목표가 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2019 전 영역 수능 1등급을 목표로 대입선행반을 개강한다. 오는 12월 30일 토요일 대입선행반을 개강한다. 선행반은 정규반에 비해 좀 더 일찍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운영한다. 정규반이 9개월 정도 수능 준비를 한다면, 선행반은 10개월에서 10개월 보름 정도 준비기간이 있다. 그만큼 과목별 기초개념을 충실히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초가 다소 부족하거나 좀 더 높은 성적 향상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정규반에서 재수를 시작할 경우, 수능 학습을 하는데 시간이 다소 부족할 수가 있다. 안성종로기숙학원에서는 2019 수능 1등급을 목표로 기초개념부터 튼튼하게 수능의 기초를 다질 수 있는 커리큘럼을 마련해 놓고, 대입선행반 개강을 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주요과목 담임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학생이 입학 시부터 과목별 담임이 정해지고 해당 학생의 현 수능 실력을 분석하여, 개인별 해당 과목의 학습 컨설팅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수학의 경우 입학 시 성적 분석을 바탕으로 수학 과목 학습 방법에 대한 로드맵을 제공하며, 1:1 Q&A를 통해 수학 과목에 대한 학생이 궁금해하고 어려워하는 내용을 분석하여 해법을 제시한다.

평상시에는 매일 수학 테스트를 통해 학생의 실력 함양을 점검하고, 피드백을 제공한다. 매월 실시되는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의 객관적인 위치를 확인하고,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체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이러한 과정이 입소 시부터 수능을 치르는 날까지 지속된다. 한 학생에 대해 해당 과목의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해당 과목의 담임선생님이 책임지고 성적을 향상시키는 강사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안성종로기숙학원은 수학과 국어 과목에 대해 클리닉 수업을 제공한다. 수업에서는 오늘 수업 중에 이해가 부족한 부분에 대해 소그룹으로 반을 편성하여 강의를 제공한다.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의 부족한 부분을 보충할 수 있다. 그리고 1:1 Q&A 제도는 해당 과목의 어려운 부분에 대해 질문지를 작성하고, 선생님이 1:1 개인 지도를 통해 학생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교육시스템이다. 이 과정에서 학생의 기초개념 부족의 문제나 수능 문제 풀이에 대한 약점을 발견하고 해결방안을 제시하여 학생의 약점을 극복할 수 있게 한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기숙학원을 운영하기 위해 설계 건립된 학원이다. 신축 2인 1실 기숙사와 최신식 강의동, 넓은 운동장과 농구장, 체력단련실을 갖추고 있다. 기숙학원은 종합학원과는 달리 숙식과 생활 그리고 학습을 겸하는 학원이다. 하루 종일, 10개월 정도를 생활해야 하기 때문에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호텔급 시설을 갖추고 학생들이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하면서,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학원 시설과 교육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대입선행반은 문/이과 각 3개 학급 수준별로 편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안성종로기숙학원은 54년 전통의 종로학원 본원 교육시스템을 적용하여 맞춤식 교육을 진행하며, 본원이 직영하는 기숙학원이다. 졸업한 학생이나 학부모들로부터 추천이 이어지고 있는 학원이다. 5년째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대입선행반에 대해 전화상담이나 방문 일정을 예약한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2019 대학 진학 컨설팅을 겸한 상담과 견학을 제공한다고 한다.?

박보배 기자 press@ifeng.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