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중국 전통 게임인 ‘마장(麻将·마작)’ ⓒ 봉황망(凤凰网)
동지(冬至)를 맞아 중국의 한 대학교에서는 특별한 행사를 진행했다.

▲ 재중 외국인들은 동지를 맞아 중국 전통 게임인 ‘마장(麻将·마작)’를 배웠다. ⓒ 봉황망(凤凰网)
22일 중국 봉황망(凤凰网)에 따르면 우한(武汉)의 중난민족대학교(中南民族大学)에서 동지를 맞아 수십명의 재중 외국인이 중국 교사, 학생과 함께 중국 전통 게임인 ‘마장(麻将·마작)’을 배웠다. 해당 마장은 일반 마장과 달리 겉면에 24절기 명칭이 쓰여 있다.

▲ 동지를 맞아 재중 외국인들은 중국 전통 게임인 ‘마장(麻将·마작)’를 배웠다. ⓒ 봉황망(凤凰网)
중난민족대학교의 교사는 "재중 외국인들에게 다양한 중국 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해 중국 명절문화를 이해할 수 있도록 적극 돕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중국 문화가 전세계적으로 확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중국 전통 게임인 ‘마장(麻将·마작)’ ⓒ 봉황망(凤凰网)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외국인은 "마장과 동지가 생소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잘 알게 됐다”며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선물 받은 것 같아 좋다”고 밝혔다.
마장은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게임 중 하나다. 136개의 패를 가지고 여러 모양으로 짝짓기를 해 승패를 겨루는 놀이다. 중국에서는 가족이나 친구 동료끼리 하는 것은 물론이고 마카오에 가서 마장을 즐긴다.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중국 전문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