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수학학원의 新 겨울방학 트렌드는?

기사입력 2017-12-24 18:03:39 | 최종수정 2017-12-26 13:13:34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제공=잠룡승천학원)
일반적으로 선생님 한 명이 커다란 칠판에서 강의를 시작하면 많은 수의 학생은 강의를 보고 스스로 노트필기를 하거나 핵심 내용만 체크해가는 방식의 수업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개개인의 실력이 모두 다르고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다른 것처럼 잘하는 부분 약한 부분이 각자 다른 학생들의 경우, 그러한 방식의 수업으로만은 상위권 성적을 노리기 쉽지 않다. 많은 학생들이 학원이나 과외 등에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이유도 바로 그 때문이다.

최근 대치동 학원가에서 그룹과외식의 소규모 수업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것도 앞서 언급한 개개인의 특성에 맞춤형 교육을 하기 위함이다. 대치동 수학학원은 국내에서 손꼽히는 학구열이 높은 지역 중 하나로 일부 학원은 ‘부티끄 학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고퀄리티의 수업을 진행하는 실력 있는 강사들이 많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들 학원 중에서는 다가오는 겨울방학 특강으로 소수정예 반 혹은 그룹과외식 수업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대치동 더프라임 수학학원은 단기간에 높은 성적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겨울방학 특강인 윈터스쿨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2018년 1월1일부터 약 30일간 진행되는 윈터스쿨 과정은 기하와 벡터, 미적분1, 미적분2, 확률과 통계, 고1 수학 과정을 12회 강의 동안 완성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등부 교육 과정으로 구성됐다. 더프라임학원은 자체 모의고사 시험 후 세심한 1:1 피드백 지도를 실시해 개인의 취약점을 보완하는 수업을 진행하는 곳으로 최상위권 성적을 노리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대맥 수학학원은 다양한 개념의 흐름을 알아야 하는 수학 과목의 큰 그림을 보는 것에 초점을 맞춰 교육하는 곳으로 역시 학생 개개인에게 맞춤형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고등수학 전문학원이다. 오랜 경력과 노하우를 통해 고등부 강사진의 1:1 과외식 수업을 통해 내신과 모의고사에서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돕고 있으며 올 겨울 수리 나형, 미적분1, 확률과 통계 등의 겨울방학 특강을 준비하고 있다. 대맥학원의 겨울방학 특강은 모두 소수인원모집으로 진행된다.

잠룡승천 대치동 수학학원은 개인별 진도학습을 토대로 과외식 특강과 판서식 집중강의를 통합한 형태의 겨울방학 특강을 개강한다. 과외식 특강을 통해 학생의 취약점이나 계속해서 틀리는 오답 문제 등을 파악해 보완하고 판서식 집중강의를 통해 짧은 시간 효과적인 개념 이해를 돕는다. 2018년 1월 1일부터 28일까지 약 4주간 특강은 진행되며 미적분1, 미적분2, 기하와 벡터 반으로 구성되고 각 반의 강의는 세부 커리큘럼에 맞게 학습지도한다.

A급 강사진을 갖추고 있다고 말하는 대치동 수학학원들 사이에서 상위권 학생들의 성적을 최상위권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다양한 학원들이 중등 및 고등학생들 개개인에게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치동 고등수학학원의 강사진 중 한 관계자는 "겨울방학이라는 짧지만 취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학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특강들을 분석하고 학생 본인에게 잘 맞는 특강을 수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말했다.

박보배 기자 press@ifeng.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