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윤곽수술, 얼굴 황금 비율 맞춰야‥키 작아도 완벽한 비율 완성

기사입력 2017-11-22 14:16:56 | 최종수정 2017-11-22 14:17:57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제공=갸름한성형외과)
키가 작거나 깡마른 몸매가 아님에도 비율이 좋아 크고 날씬해 보인다는 얘기를 듣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은 한 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 바로 체형에 비해 작고 갸름한 V라인의 얼굴형을 가졌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더 작고 비율이 좋은 얼굴형을 가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한다. 특히 최근에는 얼굴 뼈를 절제해 직접 전체적인 얼굴 크기를 줄여줄 수 있는 안면윤곽 성형을 받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사각턱이나 광대뼈, 턱 끝 등의 뼈를 절제하거나 이동시키고 이와 함께 피부 리프팅, 지방이식, 보형물 삽입 등을 통해 얼굴의 윤곽을 전체적인 비율에 맞게 이상적인 형태로 바꿔주는 성형수술이다.

특히 얼굴의 윤곽이 작고 갸름해지는 효과와 동시에 이목구비가 더 뚜렷하고 입체적으로 보이는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전체적인 인상이 개선되는 경우가 많아 안면윤곽 수술의 선호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갸름한성형외과 김남호 원장은 "안면윤곽 수술은 기술력이 뛰어난 의료진을 통해 철저한 계획 하에 안전하게 진행된다면 확실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주는 성형법"이라며, "하지만 자칫 잘못했다간 부자연스러운 결과나 얼굴 균형이 깨질 수도 있다. 조화로운 안면윤곽을 위해서는 얼굴 크기가 작아짐과 동시에 전체적인 비율이 고려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효과를 보여주는 안면윤곽 수술법으로는 윤곽3종을 실시하는 마스크라인 수술법이 꼽힌다. 이는 사각턱과 앞턱, 광대뼈를 동시에 수술해 어느 한 부위에 어색함 없이 황금비율에 맞는 얼굴을 기대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광대축소술과 사각턱수술, 앞턱V라인 수술이 포함된다.

광대축소술은 3차원적인 축소를 위해 돌출된 광대와 앞쪽얼굴의 면적을 줄여주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얼굴이 작아지면서 균형이 맞춰지고 입체감을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사각턱수술은 턱의 크기와 뼈의 두께, 근육의 발달 정도에 따라 얼굴 전체의 볼륨을 줄이는 수술로, 뼈의 두께와 줄이는 양을 정확히 측정해 처짐을 최소화함으로써 더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앞턱V라인수술은 돌려깎기, T절골, 뼈이식, 전진술 등 다양한 수술로 진행해 개인에게 알맞은 세련된 턱 선을 만들어 준다.

안면윤곽수술은 신경선을 피해 얼굴뼈를 다뤄야 하는 수술인 만큼 지나치게 얼굴을 작게 만들려고 하는 등의 과도한 욕심이나 수술 숙련도가 미숙한 의료진을 통해 잘못된 수술 방법이 적용될 경우에는 환자가 상당한 피해를 입을 수도 있기 때문에 숙련된 전문의가 있고 안전에 대비해 응급처치시스템을 갖춘 성형외과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 개인 별 최적의 얼굴 비율을 완성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과 철저한 계획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하며,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박보배 기자 press@ifeng.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카카오 친구추가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기사제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