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증후군 똑똑하게 극복하는 방법, `커브스 30분 순환운동`

기사입력 2017-10-12 15:30:22 | 최종수정 2017-10-12 15:31:34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사진제공=커브스코리아)
연휴가 길다는 것은 고열량 식단과 불규칙한 식사 패턴을 그만큼 오래 허용했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실제로 오랜만에 만나는 친인척과의 모임, 기름진 명절 음식과 잦은 음주 등으로 몸이 무거워졌다는 사람들의 목소리가 흔하다.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코리아(대표이사 김재영, 이하 커브스)는 긴 연휴 뒤 일상으로 돌아온 만큼 '30분 순환운동'을 통한 집중 체중관리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체형을 가꿀 것을 권장한다.

커브스 30분 순환운동은 12개의 유압식 저항 운동기구와 12개의 스텝보드가 번갈아가며 놓여있는 서킷에서 이루어진다. 기구에서는 근력운동을, 스텝보드에서는 유산소운동을 각각 30초씩 하며 이동하고, 서킷을 2바퀴 돈 후 스트레칭까지 하면 30분 순환운동이 끝나는 방식이다.

또한 30분 순환운동은 양방향 유압식 저항 운동기구를 이용해 단시간에 심박수를 상승시켜 지속적으로 산소공급을 하기 때문에 30분만으로도 효과적으로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을 병행할 수 있다는 업체측의 설명이다.

이어 체수분, 단백질, 골격근이나 내장지방 등의 수치를 파악할 수 있는 체성분 분석기를 이용해 매월 회원들의 체형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운동 강도와 운동 방법을 지도하고 있다.

회원들은 커브스 앱을 통해 자신의 체형 분석 결과와 변화 추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생리일 기록과 생리 주기 확인 기능을 통해 자신의 컨디션에 따라 운동빈도나 강도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식단 관리에도 커브스 앱이 제 역할을 톡톡히 한다. 칼로리 계산기 기능은 단지 음식의 칼로리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의 다양한 수치를 상세히 제공해 하루 섭취한 식단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계획을 짤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브스 회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맨손 스트레칭으로 손쉽게 운동할 수 있도록 아침, 오후, 저녁 3편의 스트레칭 영상이 앱에 탑재되어있다.

'여성을 건강하게'라는 모토로 1992년 미국에서 처음 출발한 커브스가 올해 탄생 25주년을 맞아 10월 말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에서는 188,000원 상당의 커브스 1개월 이용권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 이벤트 공지에 댓글로 가족, 지인 등 커브스 1개월 이용권을 선물할 사람과 그 사람에게 근력운동이 필요한 이유를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총 25명에게 커브스 1개월 이용권을 선물한다. 이어 커브스 SNS에서는 팔로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각각 25명씩 추첨된 총 50명에게는 커피 쿠폰을 상품으로 제공한다. 이벤트 내용은 네이버 커브스 커뮤니티에서 더욱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커브스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체형측정과 기구체험으로 30분 순환운동의 재미와 효과를 체감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무료체험 신청을 받고 있다. 무료체험은 커브스 홈페이지 또는 가까운 커브스 클럽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김주미 기자 kjm91@ifeng.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기사제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