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탑세프어워드

한국 코넌 글로벌, X 인피니티와 협력...`한-말레이` 암호화폐 지갑 기술 논의

기사입력 2018-11-08 10:46:42 | 최종수정 2018-11-08 10:50:00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표세진 한국 코넌 글로벌 의장(왼쪽)과 장웨이쉰 X 인피니티 CEO가 조인식이 끝난 후 서로 악수를 하며 축하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 차이나 프레스(China press)
【봉황망코리아】 김봉수 기자 = X 인피니티 월드 뮤직 쇼케이스 2018 축하 만찬에서 한국 코넌과 X 인피니티가 협력 협정을 맺었다.

양사가 맺은 협력 협정은 한국 코넌이 해외 콘서트에서 인피니티의 POS기를 사용하고 한국-말레이시아 양국이 미래 암호화폐 지갑과 기술 방면에서의 협력 가능성 검토 내용을 담고 있다.

코넌은 블록체인 기반 분산 슈퍼 컴퓨팅 플랫폼으로 참여자의 개인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유휴 자원을 탄력적으로 운용해 저비용으로 고성능 컴퓨팅 처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표세진 코넌 글로벌 의장(좌측 세 번째), 한정원 CMO(좌측 첫 번째), 장웨이쉰 X 인피니티 CEO(우측 첫 번째), Danny Ng(우측 두 번째), Djack(우측 세 번째) 등이 샴페인을 따르며 축하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 차이나 프레스(China press)
조인식이 끝난 이후 코넌과 X 인피니티 양사 대표는 샴페인을 터뜨리며 이번 조인식이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을 축하하면서 X 인피니티의 성공적인 상장도 경축했다.

조인식에는 한중 블록체인 협회 회장인 표세진 코넌 글로벌 의장, 한정원 코넌 글로벌 CMO, 장웨이쉰 X 인피니티 CEO, X 인피니티 파트너 Danny Ng, Djack 등이 참석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축하 만찬에서 참석자들이 X 인피니티가 눈부신 실적을 다시 창출하기를 기원하며 미리 축하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 차이나 프레스(China press)
◇ 안전하고 신속한 X 인피니티 전자 지갑

미래 트렌드로 꼽히고 있는 전자 지갑은 소비가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안전성과 거래 속도가 늦다는 단점도 있다.

장 CEO는 이 같은 단점을 지적하면서 "현재 시장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블록체인 기술의 문제는 안전성과 거래 속도”라며 "X 인피니티 전자 지갑의 안전성을 높이고 해커 공격을 방지하기 위해 X 인피티니는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어 "X 인피니티는 플랫폼에서 이뤄지는 모든 거래가 1초 내에 진행될 수 있도록 해 세계에서 거래 속도가 가장 빠른 플랫폼이 됐다”고 말했다.

◇ 블록체인 국제화 나서는 X 인피니티

장 CEO는 "X 인피니티의 사명은 블록체인을 현실 세계에 적용하고 전 세계에 보급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암호화폐 전자 지갑과 거래 플랫폼을 통해 세계 각지의 상점과 소비자가 X 인피니티 플랫폼에서 각종 거래를 진행하도록 하는 미래 계획 1단계를 실현했다”며 "말레이시아에서 더 많은 다국적 협력 행사를 개최해 해외의 상점과 투자자들을 현지 시장으로 끌어들이겠다”고 전했다.

또 "현재 X 인피니티는 한국, 싱가포르, 브루나이, 호주,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마카오 등 14개 국가와 지역에서 블록체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3개월 만에 사용자 12만 명 확보

X 인피니티의 주요 사업은 전자 지갑, 거래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 등의 연구 개발이다. X 인피니티는 지역과 분야의 한계를 뛰어넘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전자 지갑을 전 세계에 보급해 세계 각지의 상점과 소비자들이 자사의 기술을 통해 다양한 거래를 진행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X 인피니티 암호화폐 전자 지갑은 거래 플랫폼으로 현금과 암호화폐의 상호 교환이나 각종 암호화폐를 다른 암호화폐로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X 인피니티 암호화폐 전자 지갑은 3개월 만에 12만 명에 달하는 사용자를 확보했다. 반년 내에 사용자 100만 명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X 인피니티 암호화폐 전자 지갑의 또 다른 특징은 다른 암호화폐를 소장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 이 전자 지갑은 X 인피니티의 XIF,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저장하고 있다.

X 인피니티는 200만 개 상점을 보유한 결제 업체와 협력하고 있어 암호화폐를 갖고 있는 카드 소지자가 전 세계 어느 지역의 매장이나 ATM기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카드 한 장으로 호텔을 예약하고 식사와 쇼핑 등을 즐길 수 있다.

앞서 X 인피니티는 호주 유명 민간투자 플랫폼인 홀세일 인베스터(Wholesale Investor)와 말레이시아 콸라룸푸르 더블 트리 바이 힐튼(Double Tree by Hilton) 호텔에서 국제 비즈니스 기술 세미나를 가졌다.

본문 첨부 이미지
▲ X 인피니티와 홀세일 인베스터 관계자들이 국제 비즈니스 기술 세미나가 끝난 이후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말레이시아 차이나 프레스(China press)
세미나를 주재한 Steve Torso 홀세일 인베스터 설립자는 "이번 월드 투어 행사를 말레이시아에서 개최해 매우 흥분된다”며 "장웨이쉰 X 인피니티 CEO가 이번 행사 개최에 많은 도움을 줬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는 호주 First Digital Capital, Long Pipes limited, bitcoin Australia, Stackr, Medixserve 등이 참석했다.

홀세일 인베스터는 월드 투어 행사를 통해 2만 명에 가까운 투자자들에게 글로벌 투자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bsk@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