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야구 초대된 한화이글스 `MPX-sports` 트레이닝 방법. 선수 체력 한 몫 했나

기사입력 2018-10-10 09:28:13 | 최종수정 2018-10-10 09:28:34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봉황망코리아】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의 가을 야구가 확정된 가운데 지긋지긋했던 가을 야구의 징크스를 깨진 듯하다.

그만큼 한화이글스는 무려 11년 동안 가을야구에 초대 받지 못한 손님으로 전락해 왔다.
2018년 프로야구의 화두는 단연 한화이글스다. 그만큼 비시즌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체력 관리로 자신과의 싸움을 이어온 것이다.

큰 부상자 없이 한 시즌을 치르고 있는 한화이글스의 체력 관리가 각광을 받고 있다. 한화이글스 선수들의 체력 관리는 선수들의 근육 성장과 벨런스를 통해 이루어졌다.

특히 프로야구선수들은 휴식기 체력관리가 시즌의 성패를 좌우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선수들의 특별한 체력 관리비법으로 ‘MPX sports’가 알려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MPX-sports의 관심도가 프로야구를 넘어 일반인들에게 까지 알려지고 있다. 프로선수들과 일반인들의 운동 방법이 같아지고 있다는 증거이리도 하다.

한화이글스 선수들은 근육과 체력관리에 MPX sport 최신식 독일 EMS 장비를 활용한다. 이 장비를 사용해 한화이글스 선수들이 웜업과 경기 후 회복에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MPX sport는 메디컬 기술력으로 인정받는 독일에서 발전시킨 EMS/EMA 장비로서 기존의 저주파만을 사용하는 일반 EMS기기와는 달리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목적의 프로그램이 탑재돼 있으며, 목적에 맞는 운동법을 EMS 아카데미와 영상으로 지원한다.

또한 운동선수들에게도 특화된 프로그램이 있어서 근육의 피로의 누적없이 단시간에 효율적으로 근육의 회복이나 릴렉싱에 효과적이다. MPX는 70가지가 넘는 프로그램으로 체지방분해, 마사지, 근육 증가 등 운동 초보자부터 전문 스포츠선수까지 각자의 운동목적에 맞는 최적화된 운동 플랜을 제공해 누구나 쉽고 디테일한 운동을 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은 기존에 사용하지 않았던 근육의 곳곳을 자극해 몸의 밸런스를 맞출 수 있다는 것이기도 하다. MPX 전용 수트는 12채널 24개의 전극패드로 각 근육 부위별로 강도 조절이 가능해 신체밸런스 및 특정부위 집중 운동에 최적화 되어 있어 몸의 전반적인 밸런스 유지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김형욱 트레이닝 코치는 "특히 투수들은 어깨근육의 가동범위 자체가 많이 줄어드는데 가동범위를 다시 원위치 시키기 위해서 휴식과 스트레칭 및 다양한 치료방법들이 활용된다”며 "‘MPX 수트’는 24곳을 전부 다르게 자극해주기 때문에 근육이 좀 더 빠르게 효율적으로 회복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MPX는 현재 서울, 인천, 대전, 대구, 부산 등 국내 각 지역 EMS 전문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각종 전문 스포츠단체에서도 활용되고 있다. 국내 보급을 마치고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newsinfo@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한화이글스  #mpx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