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비자선택 2018 한중 대표브랜드 award&forum 참가신청하기 더이상 이창을 열지않습니다.

안면윤곽수술, 얼굴 뼈 많이 깎으면 더 예뻐질까?

기사입력 2018-03-08 09:45:10 | 최종수정 2018-03-08 09:48:51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박노혁 원장(사진제공=갸름한성형외과)
[봉황망코리아 박보배 기자]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은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시대에 따라 추구하는 미의 기준은 다를 수 있지만, 아름다워지고자 하는 이들의 욕구에 따라 인류 문화 역시 발달해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트렌드에 맞는 아름다운 외모는 개인의 자신감을 키워주고, 대인관계나 사회적 위치에서도 우위를 차지하게 해주는 조건이 된다. 이에 외모의 변화를 도와주는 성형수술은 아름답고 매력적인 인상을 만들어 내기 위해 지속적으로 발전해 왔다.

최근 아름다움의 기준은 얼굴형으로 집약되는 모양새다. 이제 객관적으로 도식화되고 정형화된 미인의 기준은 광대뼈나 사각턱으로 도드라지지 않으면서 작고, 갸름하고, 부드러운 라인의 얼굴형이 됐다.

그러다 보니 얼굴형을 가다듬는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등의 안면윤곽술에 대한 관심도 크게 높아졌다. 실제 수술을 받는 이들도 눈성형이나 코성형 수요와 맞먹을 만큼 많은 수치를 기록하고 있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형의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나 지나치게 넓고 두꺼운 뼈를 깎아 내고 적절하게 다듬어 내는 성형수술이다. 골격이 커서 비율이 좋지 않거나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는 문제를 모두 해결할 수 있어 동안성형으로 불리기도 한다.

안면윤곽수술의 종류는 적용 부위에 따라 광대축소술, 사각턱축소술, 턱끝수술 등으로 시행된다. 광대축소술은 튀어 나온 옆광대는 축소하고 앞광대는 적절한 볼륨감을 만들어 한층 작고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사각턱축소술은 귀 밑 아래 턱의 각진 부분과 넓은 뼈를 절제해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수술로서, 이상적인 얼굴 모양과 비율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이와 함께 턱 선의 중간부분인 하악바디를 함께 줄여주면 뼈 자체의 두께가 얇아지면서 턱의 가로 폭이 축소되어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이 확연하게 작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턱끝수술은 정면에서 봤을 때 턱 끝이 뭉툭한 경우에 V라인의 얼굴형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정면의 얼굴 비율과 폭 자체를 줄여주어 보다 자연스럽고 세련된 얼굴 라인으로 만들어 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그런데 이러한 안면윤곽수술에 대해, 단순히 얼굴뼈를 많이 깎아 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성형은 단순히 얼굴형을 작고 갸름하게 만드는 것만을 목적으로 수술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신체 비율과 이목구비의 조화를 모두 고려해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지적이다.

또 수술 자체의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얼굴에 분포되어 있는 안면신경과 혈관, 근육과 지방 등의 모든 조직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성형 효과를 볼 수 있어야 이상적인 수술이라고 볼 수 있다.

갸름한성형외과 박노혁 원장 "성형수술은 자신이 추구하는 미의 가치와 더불어 시대의 트렌드까지 모두 반영해야 한다.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뼈를 많이 깎아내는 데 집중하기 보다, 이러한 가치 기준에 적합한 디자인을 통해 정확한 양의 뼈를 절제해 내는 것을 목적으로 해야 어색하지 않고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도가 높아진다"라고 강조했다.

다만 안면윤곽수술은 정밀한 검사와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하며, 이를 고려하지 않을 경우 수술 후 불만족스러운 결과나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 집도의 수술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이고, 병원 안전 시스템과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을 제대로 확인할 것이 당부된다.

press@ifeng.co.kr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