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비자선택 2018 한중 대표브랜드 award&forum 참가신청하기 더이상 이창을 열지않습니다.

입학과 취업시즌 남녀 코성형‧코 재수술 활발, 기대 효과는?

기사입력 2018-02-28 10:58:29 | 최종수정 2018-02-28 11:00:26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안태주 원장(사진제공=갸름한성형외과)
[봉황망코리아 박보배 기자] 대학 입학 및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상반기 취업시즌까지 겹쳐지면서 성형수술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늘고 있다. 호감형 외모는 새로운 집단에서의 적응력을 올려줄 뿐 아니라, 이성관계, 학우관계에서도 자존감을 높여줄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된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때문에 이 시기에는 첫 인상을 호감형으로 만들어 주는 갖가지 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난다. 이를 위한 성형수술도 눈성형이나 코성형, 안면윤곽수술 등 다양하다. 이 중 특히 외모 경쟁력을 높여주는 성형법으로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관심을 가지는 성형분야는 코성형이다.

코는 얼굴의 핵심이라고 할 만큼 인상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다. 그래서 남성과 여성 모두의 수술 수요가 많은 부위로도 손꼽힌다. 실제 성형외과에서 코성형을 받는 이들의 성비는 남성과 여성이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관계자는 말했다.

하지만 코성형의 경우 남성과 여성의 코성형 방식에 뚜렷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수술 병원 및 수술 계획을 세울 때 신중해야 한다. 더욱이 코성형은 콧대에 보형물을 삽입해야 하고 이마라인부터 입, 턱에 이르는 라인까지 고려해 이상적인 형태의 높이와 넓이로 수술해야 하는 등, 매우 까다로운 성형에 속한다. 이 때문에 코수술은 눈성형과 함께 재수술 횟수가 가장 많은 성형이기도 하다.

따라서 코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남성과 여성의 코성형의 차이점이나 수술 환경 등을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 더욱이 코재수술을 해야 한다면 더 신중하게 수술 방법이나 수술 병원, 집도의 경력, 의료시설, 수술 후 사후관리 등을 상세히 살펴봐야 한다.

우선 남자코성형은 콧대를 곧고 바르게 세워줌과 동시에 얼굴의 전체적인 중심을 잡아줄 수 있도록 선명한 형태를 만들어 주는 것이 트렌드다. 또 남자 코성형은 모양에 따라 매부리코 성형이나 들창코성형, 콧볼축소, 길이 연장 등 다양한 종류가 진행되므로 그에 따라 다양한 수술이 가능한지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반면 여자코성형은 콧대만 뚜렷이 부각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얼굴 인상에 조화를 이루도록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콧대가 너무 드러나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이마와 콧대, 턱 라인까지 이상적인 라인을 만들어 낼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갸름한성형외과 안태주 원장은 "남성과 여성의 코성형은 구조적인 차이나 트렌드에 따라 수술 방식이 다르게 진행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코수술은 반드시 수술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구조에 따른 수술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안전하다"라며, "특히 코성형이나 코재수술은 면밀하고 신중한 분석을 통해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조언했다.

코수술이나 코재수술 등의 성형수술은 수술 후 뚜렷하고 확연한 이미지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성형수술임에는 분명하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드물게 붓기나 통증, 출혈 등의 부작용이 보고되고 있으므로 신중한 선택을 요한다.

press@ifeng.co.kr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