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소비자선택 2018 한중 대표브랜드 award&forum 참가신청하기 더이상 이창을 열지않습니다.

서울디자인재단, 시민과 전문가가 함께하는 디자인 참여단 발족

기사입력 2018-07-12 13:35:09 | 최종수정 2018-08-21 09:08:55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지난 1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디자인 참여단이 발족했다. ⓒ 서울디자인재단
[봉황망코리아 조성영 기자] 서울디자인재단(대표이사 최경란)은 지난 1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디자인 생태계와 함께 사업방향 논의 등을 진행할 디자인 참여단을 발족식을 진행했다.

디자인전문가 자문단에는 22개 디자인단체 73명의 디자인전문가가 참여해 서울시민의 삶의 품격을 향상시킬 디자인 사업방향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날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와 이길형 한국 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이 MOU를 체결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지난 1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최경란 서울디자인재단 대표이사(왼쪽)와 이길형 한국 디자인단체총연합회 회장이 MOU를 체결했다. ⓒ 서울디자인재단
협약서의 주요내용으로는 ▲디자인 연구 및 사업 협력과 공동사업 발굴 ▲디자인산업에 대한 상호간의 자문 ▲양 기관의 간행물, 홈페이지, 뉴스레터 등을 이용한 상호간의 홍보 협력 등이다.

이번에 위촉된 디자인전문가 참여단은 먼저 올해 9월 개최 예정인 서울디자인클라우드 행사에 적극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클라우드는 개관 4주년을 맞은 DDP의 재도약을 위해 9월 17일부터 26일까지 DDP와 서울새활용플라자를 중심으로 개최되는 시민 참여 디자인 행사다. 2018 서울디자인클라우드 주제는 ‘유니버설 디자인’이며, 컨퍼런스, 전시, 마켓, 이벤트, 공모전 등의 행사가 진행된다.

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에 속한 국내 영향력 있는 디자인기업 및 디자이너 회원들이 참석함으로써 서울디자인클라우드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네트워킹의 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서울디자인재단은 시민들과 함께 디자인사업을 발굴하고 시민들의 아이디어를 디자인 사업에 적용하기 위해 시민 디자인 참여단도 모집할 예정이다. 시민 디자인 참여단은 온라인을 통해 선발할 계획이며, 10대에서 50대까지 각 세대를 대표하는 30명씩의 총 150명의 시민으로 구성된다. 관련된 내용은 추후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서울디자인재단 최경란 대표이사는 "이번 참여단 발족식을 계기로 디자인전문가들과 함께 서울디자인클라우드를 비롯해 앞으로 시민들을 위한 행사와 디자인사업을 함께 만들어 나갈 생각”이라며 "나아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서울디자인재단의 주요 사업인 스마트 유니버설디자인 시티 및 디자인비즈니스 허브 조성, 서울라이프 스타일 제시 사업 등에 전문가들과 적극적인 협업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csyc1@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서울디자인재단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