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사랑은 이뤄지지 않는다” 법칙 깬 중국 최고 부호

기사입력 2018-05-28 14:26:58 | 최종수정 2018-05-28 14:36:54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레이쥔(雷军) 샤오미 CEO ⓒ 봉황망(凤凰网)
[봉황망코리아 최예지 기자] ‘첫사랑은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속설이 있다. 평생 한 사람만 사랑하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 않고 어린 시절 마음 속 간직하고 있던 환상이 어느 순간에 깨지기 때문이다. 중국에도 이와 같은 속설이 있다. 그런데 이 법칙을 깨고 첫사랑과 결혼에 골인한 중국 부호가 있다. 바로 레이쥔(雷军) 샤오미 CEO이다.

최근 레이쥔의 아내 사랑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그간 류창둥(刘强东) 징둥(京东)닷컴 회장의 아내 장쩌톈(章泽天), 리옌훙(李彦宏) 바이두(百度) CEO의 아내 마둥민(马东敏) 등 CEO의 아내들은 공식석상에서 활발하게 참여한 것과 달리 레이쥔 아내는 베일에 싸여 있다. 레이쥔 아내와 동명이인인 여자 연예인을 아내로 착각할 만큼 정보가 전혀 없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쑨훙빈(孙宏斌) 수낙(Sunac, 融创中国) 회장이 우한(武汉)대학에서 열린 행사에서 레이쥔의 아내를 언급했다. ⓒ 봉황망(凤凰网)
얼마 전 레이쥔과 우한(武汉)대학 동기이자 절친(친한 친구)으로 소문난 쑨훙빈(孙宏斌) 수낙(Sunac, 融创中国) 회장이 우한대학에서 열린 행사에서 레이쥔의 아내를 언급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쑨 회장은 "우한대학교는 레이쥔, 이중톈(易中天) 등 많은 유명인사들을 배출해왔다”며 "그 중 레이쥔을 닮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많을 것”이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레이쥔의 경영철학뿐만 아니라 그처럼 첫사랑과 결혼하고 싶어한다”며 레이쥔의 첫사랑 스토리를 언급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쑨훙빈(孙宏斌) 수낙(Sunac, 融创中国) 회장이 우한(武汉)대학에서 열린 행사에서 레이쥔의 아내를 언급했다. ⓒ 봉황망(凤凰网)
이뿐만 아니라 지난 2015년 레이 회장이 자신의 모교 우한대학에 거금 9999만9999위안(약 169억8900만원)을 기부할 당시에도 아내가 함께 한 소식이 뒤늦게 알려졌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장퉁과 레이쥔 ⓒ 샤오미
레이쥔의 아내 장퉁은 레이쥔과 91학번 동기로, 이 둘은 우한대학 CC(캠퍼스 커플)였다고 알려졌다. 미모의 재원 장퉁과 레이쥔은 졸업하면 헤어진다는 통설을 깨고 졸업 후 얼마 안 있어 결혼에 골인했다.

레이쥔이 진산그룹(金山集团·현재의 킹 소프트)의 CEO, 엔젤 투자자 등 여러 업종을 전전할 때 장퉁은 집안일을 하며 남편을 묵묵히 응원했다. 샤오미 창업초기에도 장퉁은 모든 궂은 일을 도맡아 했다. 두 아이의 뒷바라지는 물론 야근을 일삼는 남편도 살뜰히 챙겼다. 레이쥔과 함께 샤오미를 세우며 온갖 고생을 한 장퉁. 조강지처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그녀다.

장퉁이 내조만 할 뿐 기업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샤오미나 샤오미 계열사의 경영인을 보면 장퉁과 관련된 정보를 찾을 수 없다. 하지만 중국 중소기업 서칭 사이트 톈옌차(天眼查)을 보면 경영자에 장퉁이라는 이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 톈옌차 캡처
톈옌차에 따르면 우한광구커피창업투자회사(武汉光谷咖啡创投有限公司)의 대표자에 레이쥔과 장퉁이 나란히 적혀 있다. 뿐만 아니라 주주 이름에 레이쥔과 장퉁의 이름이 적혀 있는 회사가 총 36곳이다.

이중 베이징 치아오과학기술유한책임회사(北京淇澳科技有限责任公司)의 법정대표자는 장퉁이고 최대주주는 레이쥔이다. 베이징 순웨이창업유한회사(北京顺为创业投资有限公司), 라싸경제기술개발구 쑨웨이자본투자자문유한회사(拉萨经济技术开发区顺为资本投资咨询有限公司)의 실질 주주도 레이쥔과 장퉁이다.

본문 첨부 이미지
▲ 레이쥔의 딸 레이이신(雷怡欣)과 레이쥔 ⓒ 봉황망(凤凰网)
레이쥔의 딸도 화제다. 지난해 레이쥔은 칭화대학교(清华大学)의 부속 초등학교에서 딸을 위해 강연을 한 적이 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눈썹부터 이목구비까지 아빠를 똑 닮은 딸의 사랑스러운 외모가 시선을 끈다.

당시 레이쥔은 "딸을 위해서라면 모든 일을 할 수 있다”고 말할 정도로 딸바보의 면모를 과시했다.

rz@ifeng.co.kr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샤오미  #레이쥔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카카오 친구추가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