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리는(Play)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뭘 먹을까?

기사입력 2018-02-05 18:02:15 | 최종수정 2018-02-05 18:11:30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맛집 대표 메뉴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는 복합 문화시설로 건축가 자하 하디드의 설계에 의해 만들어졌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는 ‘꿈꾸고(Dream), 만들고(Design), 누리는(Play)’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으며, 이 약어의 의미처럼 세계 최초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알리고, 새로운 전시를 통해 지식을 공유, 다양한 디자인 체험이 가능한 콘텐츠로 운영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젋은이들이 전시도 볼 수 있고 맛있는 것을 먹을 수 있는 DDP를 자주 찾는다. 이들을 위해서 봉황망중한교류채널이 DDP 지하 2층 디자인장터 식당가에서 즐길 수 있는 맛집 베스트 3를 뽑아봤다.

1. 한국에서 인도를 느끼고 싶다면…델리커리
본문 첨부 이미지
▲ 델리커리 매장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델리커리는 수요미식회에 나올 정도로 유명한 맛집이다. 다른 커리집과 달리 6시간 끓이고 3일간숙성시키고 기름에 튀기지 않은 웰빙 토핑이 올라간다. 단호박, 새우, 버섯, 소고기 등 다양한 토핑을 겉들여 먹을 수 있는 커리가 일품이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오리지날 3색커리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구운 단호박 치킨커리, 버터통감자 비프커리, 칠리쉬림프 시금치커리가 있는 오리지날 3색커리가 인기메뉴다.

2. 한국에서 일본을 느끼고 싶다면…아오리의 행방불명 라멘집
본문 첨부 이미지
▲ 아오리의 행방불명 매장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본문 첨부 이미지
▲ 아오리의 행방불명 매장 내부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아오리의 행방불명 라멘집은 ‘혼밥 성지’로 인스타그램에서 인기몰이를 하는 맛집이다. 해당 라멘집은 빅뱅 멤버인 승리가 운영하는 음식점으로도 유명하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아오리의 행방불명의 토핑 가득 돈코츠 라멘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본문 첨부 이미지
▲ 아오리의 행방불명의 돈코츠 라멘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많은 사람들은 빅뱅이 운영하는 라멘집이라는 호기심을 갖고 방문하지만 한입 먹는 순간 생각이 달라진다. 웬만한 라멘집에 뒤지지 않기 때문. 라멘 메뉴는 단 하나다. 돼지뼈를 오래 고아 국물을 진하게 낸 일본식 돈코츠 라멘이다.

3. 다양한 음식을 조금 즐기고 싶다면…찬청
본문 첨부 이미지
▲ 찬청 매장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찬청은 맛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는 맛집이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찬청의 김치볶음밥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본문 첨부 이미지
▲ 찬청의 포크컵밥 ⓒ 봉황망중한교류채널(凤凰网中韩交流频道)
다양한 먹거리를 찾는 사람들이게 차별화된 컵밥 전문점으로 메뉴는 비프, 포크 삼겹살 튀김 스테이크 등 여러 가지가 있다. 포크컵밥과 김치볶음밥이 인기메뉴다.

凤凰网中韩交流频道 特派员 崔睿芝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동대문  #DDP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베이징 국제디자인위크 기사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경한 배너
기사제보 배너
윤리강령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