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알던 중국이 아냐“ 트렌디한 술안주 천국

기사입력 2018-02-05 14:57:44 | 최종수정 2018-02-05 15:07:56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공유
본문 첨부 이미지
▲ 베이징의 이색적인 술안주 ⓒ 봉황망(凤凰网)
최근 중국에서 많은 젊은이들이 식사 대용이나 술안주를 즐길 수 있는 맛집을 찾아 다닌다. 특히 독특하고 멋스러운 인테리어, 먹음직스러운 요리 사진을 찍기 위해 인기 맛집을 방문한다.

중국 음식이 입맛에 맞지 않은 사람들도 베이징에서 중식이 아닌 세계 음식을 우아하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세계요리 음식점이 베이징 거리 곳곳에 자리했다. 이중 최근 베이징에서 일식과 이탈리아식, 그리고 퓨전요리가 유명하다. 20대∼30대 여자들에게 아기자기한 감성이 가득한 세계요리 음식점이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1. Meat Bar Cook Boo
본문 첨부 이미지
▲ Meat Bar Cook Boo 매장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Meat Bar Cook Boo의 삼겹살&치킨세트 ⓒ 봉황망(凤凰网)
Meat Bar Cook Boo는 베이징 신위안리(新源里) 시쟈1호(西甲1号)에 위치한 아담하고 작은 일본식 맥주집이다. 일본식 맥주집으로 알려졌지만 일식과 이탈리아식을 접목한 퓨전 음식 전문점으로, 아는 사람만 아는 핫플레이스이다. 구운 마늘·토마토 요리, 훈제 돼지·닭요리 등이 대표메뉴다.

본문 첨부 이미지
▲ Meat Bar Cook Boo의 소고기파채요리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Meat Bar Cook Boo의 구운 마늘요리 ⓒ 봉황망(凤凰网)
조용하고 아늑한 분위기와 깔끔한 인테리어 덕분에 단골들 사이에서는 ‘인생샷’을 찍기 좋은 명소로 알려져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Meat Bar Cook Boo의 훈제 계란에 감자 샐러드를 넣은 요리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칵테일 글래스의 입 닿는 부분에 소금이 있는 유자 칵테일 ⓒ 봉황망(凤凰网)
주소: 北京市朝阳区新源里1号 영업시간: 17:30 ~ 00:30 (평일/주말) 가격: 2인세트 298위안 / 150위안~225위안 중국 네티즌 평점 ① 맛 : 7.7점 ② 분위기 : 8.1점 ③ 서비스 : 8.2점 (大众点评)

2. Fiume푸미(Fiume福弥)
본문 첨부 이미지
▲ Fiume푸미(Fiume福弥) 매장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Fiume푸미(Fiume福弥)의 모짜렐라치즈&토마토 요리 ⓒ 봉황망(凤凰网)
Fiume푸미는 차오양구(朝阳区) 마이쯔뎬서가(麦子店西街)에 위치한 이탈리아 음식점이다. 이탈리아 음식을 생소해하는 사람도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다. 메뉴 특성을 잘 살린 세련된 플레이팅을 보는 즐거움도 크다.

본문 첨부 이미지
▲ 맛의 깊이를 더해주는 ‘파마산 치즈’를 얹은 Fiume푸미(Fiume福弥)의 소시지 세트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Fiume푸미(Fiume福弥)의 파마산 치즈에 이탈리아 전통 식초를 뿌린 요리 ⓒ 봉황망(凤凰网)
맛의 깊이를 더해주는 ‘파마산 치즈’를 얹은 소시지 세트와 치즈 오리고기 만두 등이 인기 메뉴 중 하나다.

본문 첨부 이미지
▲ Fiume푸미(Fiume福弥)의 치즈 오리고기 만두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Fiume푸미(Fiume福弥)의 감자스파게티 ⓒ 봉황망(凤凰网)
주소: 麦子店西街39号富驿时尚酒店一层北侧(近富驿时尚酒店) 영업시간: 11:30 ~ 14:00 / 17:00-21:30 (월요일~토요일/ 주말 휴무) 가격: 100위안~195위안 중국 네티즌 평점 ① 맛 : 8.2점 ② 분위기 : 8.4점 ③ 서비스 : 8.6점 (大众点评)

3. 메이쭈이탕(美醉堂)
본문 첨부 이미지
▲ 메이쭈이탕(美醉堂) 매장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메이쭈이탕(美醉堂)의 닭간꼬치구이 ⓒ 봉황망(凤凰网)
메이쭈이탕은 베이징 싼리툰(三里屯)에 위치한 일식 꼬치전문점이다. 닭내장, 닭간 등 여러 가지 정통 일본식 꼬치구이를 먹을 수 있다. 특유의 비린내가 전혀 없고 호불호 없이 특색을 갖춰 많은 베이징 젊은이들이 즐겨 찾는다.

본문 첨부 이미지
▲ 성뉴러우다다(生牛肉鞑靼)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메이쭈이탕(美醉堂)의 파인애플 칼피스 ⓒ 봉황망(凤凰网)
생소고기와 여러가지 야채를 특제 소스와 버무린 성뉴러우다다(生牛肉鞑靼), 달걀 반숙 튀김이 대표 음식이다. 날것을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맛깔스러운 손맛을 즐길 수 있다. 두 요리는 메이쭈이탕에서만 맛볼 수 있는 파인애플 칼피스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본문 첨부 이미지
▲ 메이쭈이탕(美醉堂)의 달걀 반숙 튀김 ⓒ 봉황망(凤凰网)
주소: 三里屯南路通盈中心三层3-5号(三里屯Soho) 영업시간: 월요일~목요일 18:00~23:00 / 금요일 18:00~00:00 / 토요일 17:30~00:00 / 일요일 17:30~23:00 가격: 80위안~192위안 중국 네티즌 평점 ① 맛 : 8.7점 ② 분위기 : 8.8점 ③ 서비스 : 9.1점 (大众点评)

4. Tiny
본문 첨부 이미지
▲ Tiny 매장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메이쭈이탕이 꼬치 전문점이라면 Tiny는 꼬치와 다양한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기본 안주로 말린 어포를 준다. ⓒ 봉황망(凤凰网)
메이쭈이탕이 꼬치 전문점이라면 Tiny는 꼬치와 다양한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다. Tiny는 신위안(新源)가에 위치해 있다.

본문 첨부 이미지
▲ Tiny의 튀긴 토마토 꼬치구이 ⓒ 봉황망(凤凰网)
본문 첨부 이미지
▲ Tiny의 꼬치는 특제 소스를 버무려 맛있다. ⓒ 봉황망(凤凰网)
Tiny에서는 토마토에 닭껍질을 감싸서 함께 굽는 튀긴 토마토 꼬치구이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스끼야끼도 인기 메뉴다.

본문 첨부 이미지
▲ Tiny의 스끼야끼 ⓒ 봉황망(凤凰网)
주소: 新源西里19号格纳斯大厦底商 영업시간: 18:00 ~ 01:00 (평일/주말) 가격: 120위안~300위안 중국 네티즌 평점 ① 맛 : 8.5점 ② 분위기 : 8.5점 ③ 서비스 : 9.0점 (大众点评)

[봉황망코리아 차이나포커스] 최예지 중국 전문 기자 rz@ifeng.co.kr
[ⓒ 봉황망코리아미디어 & chinafocu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국 소식 플랫폼 - 봉황망 중한교류 채널]
#베이징  #술안주 
봉황망 중한교류채널 바로가기 카카오 친구추가 바로가기
차이나포커스 Q&A 배너
기사제보 배너